회사소개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올소테크(이하 "당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사업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당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③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당사 대표 홈페이지 및 당사 사업과 연계된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통칭하며, 이용자는 기업회원, 개인회원으로 구성됩니다.
3. 기업회원 :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 회원으로 등록한 단체이며, 당사와 관련된 해당 기업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개인회원 :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 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 당사와 관련된 개인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기업은 당사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기업회원은 이용신청에 대하여 당사가 승낙한 경우 이용계약이 성립되며, 개인회원은 별도의 승낙없이 바로 성립됩니다.
4.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6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여기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당사에 제공하는 서비스 가입시 기재를 요구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수집, 이용합니다.
3.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 이용자가 당사 및 당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용자 정보는 당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당사는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 이용자는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5.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 이용자가 이용신청서에 이용자 정보를 기재하고, 당사의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당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이용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6.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이용자가 직접 가입을 신청한 시점부터 해지하겠다는 의사 표시를 하여 해지가 처리된 시점까지 입니다. 이용자가 당사에 개인정보 삭제 요청 시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시스템 정기점검 등 당사가 필요한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당사의 의무)
1. 당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합한 설비를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2. 당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단, 이용자가 부주의로 신정정보를 누설한 경우,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2항에 불구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관이 발부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당사는 서비스 약관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바.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나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설치하는 단말기 등은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이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서비스에 장애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책임)
1.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1.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자 게시물의 삭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
1. 당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타사의 회사 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나.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 하는 경우
라. 반국가적, 반사회적,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바. 게시 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사.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제한 및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개인정보 삭제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이용자 개인정보를 사용한 경우
나.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마. 기타 서비스의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14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당사에게 있으며, 당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 목적인 경우 당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도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당사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3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