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9 / 올소테크, KIMES 2024서 수술 시 사용되는 소모품 및 교정 제품 알린다... “휴먼R&D센터 통해 시장 경쟁력 업그레이드”
관리자
view : 494
㈜올소테크(대표 김일환)는 오는 3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소테크는 정형외과 임플란트를 시작으로 의료 소모품, 인체조직 이식재, 창상피복재 등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상 피복재, 지혈제, 관절 손상에 사용되는 제품 및 편의성과 기능성을 갖춘 의료용품 치료재료 개발 등 다양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2003년부터 정형외과에서 사용하는 트라우마 제품은 골절과 교정에 사용되며 플레이트, 네일과 같은 다양한 형상으로 시장에 판매되고 있다.
2023년 1월 기존 R&BD 연구소에서 약 6배 확장한 HUMAN R&D CENTER를 설립하여 연구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으며, 자체 기술개발을 통한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세계의 트렌드에 맞춰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 공장 구축으로 제품의 기획부터 생산 및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최첨단 기술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최상의 품질을 가진 완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는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수술 시 사용되는 소모품 및 교정 제품을 주력 알릴 예정이다. 이 중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는 화상(1도) 및 건조피부 등 피부장벽이 파괴된 부위의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흡수시켜 습윤환경을 형성하여 상처를 치료하는 의료기기이다. 정형외과 트라우마 임플란트 분야가 아닌 새로운 분야의 시작을 알리는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는 일반 창상의 처리용 제품뿐만 아니라 수술용, 임플란트용 등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확장시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제조직의 경우 사고나 질병 등으로 인체조직이 결손, 손상된 환자에게 대체 및 이식제로 사용하여 신체적 장애를 회복하거나 더 큰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이외에 △정형외과 임플란트는 Mini, Small, Large 등의 수술 부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품목군을 보유하며, 뼈의 구조에 맞게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다. △HIT SET는 수술 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온열 패드형으로 고안된 일회용 비멸균 드레이프로, 개봉 시 패드 내 온열체가 산소와 반응한 후 일정 시간 동안 유지되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환자들이 수술 진행 시 체온이 낮아지는 현상을 보완할 수 있으며 일회용으로 제작되어 감염에 대한 위험 요소도 없다.
또, △수술 및 시술 시 장비보호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용되는 방사선 방어 커버로 환자뿐만 아니라 의료진을 방사능으로부터 보호하는 RadiShield, △신축성 및 탄력성을 가진 제품으로, 수술 시 감염 예방을 위해 환부 보호 목적으로 사용하는 Stokinet, △수술 중 압박 부위에서 혈액이 괴는 것을 방지하거나 신체의 일부분을 탄력으로 압박 또는 잡아주는 기구인 Easy band, △고관절 수술 및 재활 시 또는 고관절 탈구 후 회복 시 혈액이 괴는 것을 방지하거나 신체의 일부분을 탄력으로 압박 또는 잡아주는 보조기로써, 신체의 구조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탄력성을 가지는 HIP GUARD, △부종 감소에 효과적인 냉온팩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부목인 Total care pack, △각종 보조기 등이 있다.
올소테크 관계자는 “자사가 현재의 위치까지 오기까지 디딤돌이 되어준 정형외과용 임플란트는 인체 구조에 얼마나 적합하게 디자인되었는지에 따라 수술 시간, 추후 환자의 불편함 해소 등이 상이하게 된다. 이에 따라 Multi-fix 임플란트 제품들은 인체 적합성 재료들을 활용하여 동서양인의 다양한 규격들을 데이터화해 차별화된 제품들을 만들었다. 이후 이를 사용하기 전과 후 환자들이 주로 필요한 항목들을 조사하여 활용도가 높은 소모품을 단계별로 개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여기서 멈추지 않고 휴먼R&D센터라는 이름 아래 사람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만들어내는 연구소를 대폭 확장 이전했다. 바이오 분야의 시작을 알리는 창상피복재부터 수입에 주로 의존하던 인체조직시장까지 진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출처 : 최예원 기자, "올소테크, KIMES 2024서 수술 시 사용되는 소모품 및 교정 제품 알린다... “휴먼R&D센터 통해 시장 경쟁력 업그레이드”, 에이빙(AVING)(https://kr.aving.net), 2024. 02. 19.